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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뉴스 운영자
불황형 소자본창업아이템 무점포와 무인이 뜬다.



중국에서 하루에 700명이상이 매일 교통사고로 숨지지만 뉴스에는 안나온다. 매일 700명이상이 죽기 때문에 더 이상 뉴스가 아닌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소자본창업에 나선 자영업자들이 매일 수백명씩 페업한다. 매일 폐업자는 늘어나지만 더 이상 뉴스로 취급하지 않는다. 이러한 소자본창업자들의 폐업도미노 현상은 앞으로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폐업자보다도 많은 신규창업자들이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앞으로 10년간 직장에서 쏟아져나올 베이비부머들은 또다른 소자본창업 자영업자들의 무덤이 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런 창업시장의 현황을 반영하듯 최근 소자본창업아이템에 무점포와 무인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4시간 운영하는 무인세탁방이 생겨나고 편의점에도 셀프계산대가 설치되고있다.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에는 입구에 무인주문시스템의 설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 이렇게 무인화를 가능케 하는것은 키오스크 시스템이다.

키오스크는 터치스크린방식의 정보전달 시스템으로 원래 공공장소에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만들어진것이나 최근에 소규모사업장에 맞게 개발되어 각분야의 무인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한 밴쳐기업은 키오스크나 스마트폰으로 고객의 전화번호를 수집하여 재방문을 유도하는 모바일전단지나 할인쿠폰등을 발송해주는 서비스로 특허를 획득하고 프랜차이즈 체인점과 치킨, 족발등 배달전문점을 상대로 서비스중이며 무점포 소자본창업자도 모집한다. 문의 070-8827-7774


▲ 고객정보를 수집하는 키오스크시스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해 할인쿠폰이나 모바일전단지등을 발송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키오스크시스템으로 최근 한 밴쳐기업에서 특허를 획득함.ⓒ 이남희
금주의 신규 창업정보 ( http://magicsystem.com ) 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강인석 창업컨설턴트는 "장기불황과 저성장기에 접어든 지금은 불황형 창업아이템이 따로 있다"며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는 창업트렌드의 변화를 잘 읽어야 실패율을 줄일 수 있는데 무인과 무점포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태그:소자본창업 , 무인, 프랜차이즈, 무점포창업, 키오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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