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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푸드포럼
외식업체 전문 인재파견 서비스가 등장




인재서비스 회사인 템프스탭이 외식업계의 인재서비스를 특화한 자회사 템프스텝 푸드스타를 설립했다. 다점포를 전개하는 기업에게 사원급의 인재를 소개하는 업무를 7월부터 시작한다.

현재 파트타이머, 아르바이트 등의 파견서비스는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외식업으로 특화한 인재소개 기업은 아직 많지 않기에 사원급의 인재확보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희소식이다.

소개하는 직종은 점장, 슈퍼바이저 등 '점포 경영과 식자재 관리, 아르바이트 교육 등 매출 향상을 위한 섬세한 지도와 계획입안이 가능한 사람' 외에 조리사와 영양사 등 음식에 관한 유자격자, 외식체인과 식품업체 등의 본부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인재 등이다.

소개하는 인재 확보 방법은 무가지나 외식업체 대상의 전문지 등을 통해서 실시한다. 이미 외식업계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전직을 희망하는 사람을 모집하는 외에 음식 관련 전문학교 등의 제휴도 검토중이다.

이 회사는 정사원으로서 일하고 싶은 인재를 기업에 소개하는 '인재소개'와 일정기간 동안 파견을 전제로 하여 채용을 정하는 '소개 예정 파견' 외에 파트타이머와 아르바이트의 채용에 관한 면접일정조정과 가부연락을 대행하는 '채용사무대행',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게 연수와 세미나 프로그램 등을 만드는 '연수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제품개발지원의 형태로 조리사와 영양사 등의 유자격자의 소개도 실시한다.

템프스텝 푸드스타 측의 보수는 기업으로부터 받는 '인재소개수수료'. 금액은 상여를 포함한 예정연수를 기준으로 하여 '인재소개'에서는 그 25 %, '소개예정파견'의 경우는 정식 채용이 정해질 경우 그 20 %를 1회에 한하여 받는다.

외식업계의 이직율이 높음을 감안하여 1 개월 내에 직원이 그만둘 경우에는 '인재소개수수료'의 80 %를, 2개월미만의 기간에는 40 %를 다시 해당기업에 환원한다.

서비스 타겟으로 상정하고 있는 것은 대형 외식체인본부와 복수의 프랜차이즈에 가맹하고 있는 멀티프랜차이지, 독자 브랜드로 몇 개의 점포를 전개하고 있는 기업 등이다.

첫해의 서비스 제공지역은 도쿄, 치바, 사이타마, 가나가와현 등으로 소개 성공 목표는 100명, 매출목표는 4000만엔. 3년 이내에는 서비스 제공지역을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 까지 넓혀서 소개성공 목표를 약 400명에 매출 1억 5000만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관련 홈페이지 http://www.tempstaff.co.jp/


< 2004 년 7 월 >


푸드포럼 FoodForum - 일본외식프랜차이즈 벤치마킹
http://www.food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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